스트레이 키즈 '에이트',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인증
작성자 정보
- 먹튀잡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1 조회
- 목록
본문
이태수기자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음반 '에이트'(ATE)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19일 밝혔다.
RIAA는 미국 내 싱글·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천만 이상)로 구분해 인증을 부여한다.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에서 '골드' 인증을 받은 것은 싱글 '신(神)메뉴', '마니악'(MANIAC), '백 도어'(Back Door), '소리꾼'과 앨범 '파이브스타'(★★★★★), '락스타'(樂-STAR)에 이어 이번이 일곱 번째다.
7월 발매된 '에이트'는 '국내·외 음악 시장을 씹어 먹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스트레이 키즈에 다섯 번째 1위를 안겨줬다.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49위를 기록했다.
이 앨범은 지난달 30일 현재 올해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린 K팝 앨범으로도 기록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현재 자체 최대 규모의 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를 진행 중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