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톡톡] 법원 출석, 이재명 대표·김범수 위원장·유튜버 쯔양
작성자 정보
- 먹튀잡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3 조회
- 목록
본문
진성철기자
(서울·수원=연합뉴스) 2024년 11월 15일, 사진으로 톡톡(TalkTalk).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공판이 끝난 뒤 취재진 앞에 잠시 서 침통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한성진 부장판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이 대표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이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될 경우 이 대표는 의원직을 잃게 됩니다. 선거법상 형의 집행유예 확정시 10년간 피선거권이 없어 대선 출마도 불가능합니다.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과 많은 시민단체가 모여든 이날 경찰은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경찰기동대 버스들로 차벽을 세웠습니다.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장은 이날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SM엔터인먼트 인수과정에서 경쟁사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SM엔터 주가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1천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취재진 앞에 섰습니다. 쯔양은 자신에 대한 공갈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구제역(본명 이준희)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