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유재석·손흥민…세대 따라 달라지는 인기 광고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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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미기자
코바코, 2천명 대상 세대별 선호 광고모델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10대 소비자는 뉴진스를, 20∼30대와 50대는 유재석을, 40대는 공유와 아이유를 꼽았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18일 소비자 2천명을 대상으로 올 한해 방송과 광고를 통해 접한 유명인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60대는 손흥민을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로 꼽았다.
'본방(송) 사수' 하고 싶은 예능 및 교양 프로그램 출연자로는 MBC '놀면 뭐 하니'의 '유재석'(16.8%)이 1위로 나타났고 백종원, 전현무, 기안84 등이 뒤를 이었다.
유재석은 내년에도 꼭 보고 싶은 예능인으로 뽑혔고, 내년에도 꼭 보고 싶은 배우에는 최근 드라마 '정년이'에서 활약한 김태리가 선정됐다.
올해 가장 사랑받은 남녀 배우로는 김수현과 김지원이 각각 뽑혔다.
조사는 전국 만14∼69세 남녀 2천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2.2%p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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