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스트레이 키즈 '신메뉴' 뮤직비디오 5억뷰
작성자 정보
- 먹튀잡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97 조회
- 목록
본문
세븐틴 日레코드협회 더블 플래티넘·이븐 새 미니음반 '핫 메스'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스트레이 키즈 첫 5억뷰 뮤직비디오 =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신메뉴'(神메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억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10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9일 오후 8시 55분께 조회수 5억뷰를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메뉴'는 멤버 방찬·창빈·한이 작사와 작곡을 맡은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개성 있는 가사가 특징이다.
현재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를 진행하고 있는 이들은 34개 지역 55회 공연으로 220만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를 넘는 단일 투어 기준 'K팝 그룹 역대 최다 모객' 기록이다.
▲ 세븐틴 '스필 더 필스' 더블 플래티넘 인증 = 그룹 세븐틴의 열두 번째 미니음반 '스필 더 필스'(SPILL THE FEELS)가 일본 레코드협회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스필 더 필스'는 지난달 음반 누적 출하량 50만 장을 넘겼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을 기준으로 10만 장 이상은 골드, 25만 장 이상은 플래티넘, 50만 장 이상은 더블 플래티넘 등으로 인증을 부여한다.
세븐틴이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통산 7번째다.
이들은 월드투어 '라이트 히어'(RIGHT HERE)로 지난 8∼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찾았으며 오는 15∼16일 태국 방콕에서 공연한다.
▲ 이븐 네 번째 미니음반 '핫 메스' = 그룹 이븐이 10일 오후 6시 네 번째 미니음반 '핫 메스'(HOT MESS)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음반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포함해 '버스데이'(Birthday), '러브 라이크 댓'(Love Like That), '크라운'(CROWN) 등 6곡이 실렸다.
타이틀곡은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로, 멤버 유승언과 박지후가 공동 작사가로 참여했다.
이븐은 음반 발매에 이어 4월 5∼6일 서울 예스24라이브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