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페이크 러브',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작성자 정보
- 먹튀잡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8 조회
- 목록
본문
자체 통산 5번째 10억 재생 곡…정국 '3D'도 10억 스트리밍 돌파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6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팀 통산 다섯 번째 10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페이크 러브'는 록 기타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노래다. 멤버들은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의 마음을 노래했다.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이 담긴 이 노래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0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42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이 수록된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는 K팝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멤버 정국의 솔로곡 '3D'도 스포티파이에서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정국은 이로써 '세븐'(Seven),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t to You),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에 이어 K팝 솔로 가수로는 최다인 네 번째 10억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