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20억뷰…공개 5년 만 달성
작성자 정보
- 먹튀잡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 조회
- 목록
본문
팀 통산 첫 20억뷰…K팝 첫 빌보드 '핫 100' 1위 곡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0억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4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9시 16분께 20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20년 8월 21일 공개 이후 5년여 만이자, 지난해 12월 19억뷰를 기록한 이후 9개월 만이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20억뷰 고지를 밟은 것은 '다이너마이트'가 처음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영어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뮤직비디오에서 중독성 강한 리듬에 유쾌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은 이 노래로 K팝 사상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올라 3주간 정상을 지켰다. '다이너마이트'는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34위에 오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의 히트로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의 '베스트 송',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의 '톱 셀링 송' 등 글로벌 음악 시상식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는 역대 최단기간 스트리밍 '다이아몬드'(5억회 이상) 인증을 받았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