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경기일 주변 상권 매출 90% 뛰어…치킨전문점·편의점 훨훨

    작성자 정보

    • 먹튀잡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율기자 구독 구독중
    이전 다음
    관중 가득 찬 야구장
    관중 가득 찬 야구장

    (대전=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3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kt 위즈의 경기를 보기 위해 관중들이 가득 차 있다.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프로야구는 이날 역대 최소경기로 500만 관중을 돌파했다. 2025.6.3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프로야구가 큰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올해 경기 당일에 야구장 주변 상점들의 매출이 90% 뛴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올해 야구 경기일(3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70일간)의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 신용·체크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없는 날 대비 매출액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치킨전문점 등 패스트푸드점은 166%, 편의점은 122%, 주점을 포함한 음식점과 커피·음료 판매점은 각각 76%, 제과·제빵점은 62% 늘었다.

    야구 경기일 주변 상권 매출 90% 뛰어…치킨전문점·편의점 훨훨 - 2

    야구장 주변 매츨 증가가 높은 시리즈는 단군매치(두산[000150] 대 기아[000270] 42%), 클래식 시리즈(삼성 대 롯데 33%), 항구시리즈(SSG대 롯데 7%), 잠실 더비(LG대 두산 4%), 엘롯라시코(LG대 롯데 0.1%) 순이었다.

    분석 기간을 확대하면 야구 경기일 매출 증가율은 더 높아지고 있다.

    경기일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의 5대 주요 업종 매출액은 2022년(4월 2일부터 6월 11일까지 70일간) 대비 2023년(4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70일간)엔 13%, 2024년(3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70일간)엔 25%, 2025년엔 3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22년 대비 올해 매출액 증가가 두드러진 업종은 편의점(37%), 제과·제빵(36%), 커피·음료(31%), 음식점(29%), 패스트푸드(26%) 등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분석으로 야구 경기가 주변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것을 데이터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547 / 1 페이지
    리그별 팀순위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
    • 스텔스
      LV. 6
    • 빡빡이
      LV. 3
    • 히딩크
      LV. 3
    • 4
      묵반나편
      LV. 2
    • 5
      임평정도
      LV. 2
    • 6
      택양엄편
      LV. 2
    • 7
      천진신제
      LV. 2
    • 8
      열훔훔만
      LV. 2
    • 9
      제창봉나
      LV. 2
    • 10
      리위금운
      LV. 2
    • 스텔스
      41,600 P
    • 빡빡이
      12,000 P
    • 히딩크
      8,100 P
    • 4
      가자아
      5,800 P
    • 5
      여우눈
      5,700 P
    • 6
      강호라니
      4,800 P
    • 7
      진실의방으로
      4,200 P
    • 8
      등억골
      3,900 P
    • 9
      묵반나편
      3,300 P
    • 10
      찬충뜸신
      3,300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