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손' 잃은 LPGA 파운더스컵, 새 스폰서 물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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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파운더스컵이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를 구하고 있다고 골프위크가 23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올해까지 3년 동안 파운더스컵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던 IT 기업 코그니전트가 손을 떼기로 했다고 전했다.
골프위크는 LPGA 투어가 "3년 동안 코그니전트의 지원에 감사한다. 내년 파운더스컵 상금 규모 등 더 많은 정보는 (시즌 최종전) CMW 그룹 투어 챔피언십 기간에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그니전트와 계약 종료를 시인했다고 설명했다.
총상금 100만 달러로 2011년 창설된 파운더스컵은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총상금 150만 달러의 평범한 규모였다. 하지만 코그니전트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는 총상금이 300만 달러로 불어났다.
300만 달러는 메이저대회와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다음으로 많은 상금이다.
코그니전트는 2021년 이 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골프 마케팅에 뛰어든 뒤 올해부터 규모와 파급 효과가 더 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로 눈을 돌려 작년까지 혼다 클래식으로 열렸던 코그니전트 클래식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고, 2026년부터는 프레지던츠컵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
코그니전트가 손을 뗀 파운더스컵은 내년에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를 얻어도 총상금은 300만 달러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골프위크는 내다봤다.
파운더스컵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 기업 또는 미국 교포 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고, 2차례 우승한 고진영을 비롯해 박인비, 김세영, 김효주까지 한국인 챔피언 4명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