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KIA, 미국 스프링캠프서 선수단 멘털 관리 교육
작성자 정보
- 먹튀잡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6 조회
- 목록
본문
하남직기자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2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스프링캠프 현장에서 선수단 멘털 관리 교육을 했다.
구단 자문 위원 노규식 박사는 14일(현지시간) KIA가 훈련 중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을 찾아 선수단을 만났다.
KIA는 "지난 시즌부터 심리 상담 전문의인 노규식 박사를 자문 위원으로 위촉해 선수단의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했다"며 "특히 시즌 중 진행한 일대일 심리 상담은 선수단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고 캠프에서 멘털 관리 교육을 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범호 KIA 감독은 "한 시즌을 치르다 보면 체력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심적으로도 부담되는 경우가 있다"며 "구단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을 선수들이 잘 활용해 안정적인 심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면 선수 개개인의 경기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내야수 김도영은 "지난 시즌 좋은 성적을 올렸지만 그만큼 심리적 압박감도 있었고, 성적이 좋지 못했던 기간도 있었다. 꺼내기 어려운 고민을, 상담을 통해 얘기함으로써 홀가분한 기분도 있었고 심리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올 시즌에도 상담이 필요한 순간이 오면 도움을 적극적으로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